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메디시티대구는 의료기술 및 서비스에 앞서가는 대한민국 의료특별시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제목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소화기내과 환자들도 간병부담 줄어든다” 이전글다음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4
내용
jpg 첨부파일-56492_동산병원 전경.jpg
“소화기내과 환자들도 간병부담 줄어든다”
계명대 동산병원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확대 시행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이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동산병원은 기존 혈액종양내과 환자 중심으로 시행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소화기내과까지 확대해 보다 많은 환자들이 전문 간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을 대신해 전문 인력인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24시간 환자를 돌봐주는 간호서비스이다. 환자는 간병비의 부담은 줄어들면서 질 높은 전문 간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동산병원은 지난 4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을 오픈하면서 전문 간호 인력 및 직원을 2배 가까이 충원하고 휴게실과 상담실, 서브 스테이션(Substation)을 설치하는 등 병동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환자의 낙상 방지를 위해 모든 병상을 전동침대로 교체하고 환자 감시 장치, 낙상감지기 등도 추가로 확보했다.
 
장병국 소화기내과장은 “지난 한 달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실시하면서 환자의 감염예방 및 치료효과가 높아졌으며 보호자 부담도 확연히 줄었다”며 “입원환자가 많은 소화기내과에 확대 시행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 담당자 :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이정협 Tel. 053-253-1575
최근자료수정일 :
2016.05.10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