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관광

메디시티대구는 의료기술 및 서비스에 앞서가는 대한민국 의료특별시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대구권역 유일의 한의학대학 부속 한방병원
 

대구한의대병원은 대구권역 유일의 한의학대학 부속 한방병원으로 30년 전통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폭넓은 한방진료 및 대체의학의 중심병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본 병원의 한방시술은 중풍 및 교통·산재사고 후유증상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대체의학과 음식문화를 접목시킨 사상체질진단과 약선식을 제공하고 생활습관까지 상담해줌으로서 일상생활에서도 식이요법을 통한 건강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병의 조짐을 미리 치료한다’ 라는 한의학의 이념을 병원 운영에 적용시킴으로서 건강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편의사항

한약 배송 서비스(국내·외 무료 배송), 한방차 제공, 카페테리아

한방진료

한방진료 : 구분, 소개, 특징, 시간
구분 소개 특징 시간
사상체질진단 개인별로 오장육부의 허와 실이 각기 다른 네가지(태양·태음·소양·소음인)로 분류하여 체질을 진단 현대 대체의학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음(질병관리, 식이요법, 학습관리 등에 활용) 60분
진단 체질별 맞춤형 약선식 한약재로 만들어진 음식으로 체질마다 다른 약재를 이용하여 유익하고 건강한 음식임 60분
한방건강검진 체계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통해 체질과 병증형을 진단 검진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법을 자세하게 상담 60분
한방피부미용 미소안면침을 이용하여 주름개선, 탄력개선, 피부미백치료 미소안면침이란 침시술을 통하여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피부노화 방지 및 안면피부개선을 위한 비수술적 한방성형법 60분
약선식 한약재로 만들어진 음식 음양의 조화를 음식으로 보강하는 약이되는 음식 60분
※ 상기 프로그램의 내용은 변경 될 수 있음

한방진료

약선식

본 대학의 명예총장 변정환 박사는 대구한방병원의 설립자로 한의학(韓醫學)이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한 대표적 한의학 박사이다. 현재 그의 나이 80세에도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비결은 바로 식습관이다.

변 총장은 “나는 젊은 시절부터 내 체질에 맞는 약선음식을 먹어왔고, 약선식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힘이라는 것을 항상 느끼고 있다.”며 그의 건재함과 약선식의 우수함을 자랑하였다. 변 총장은 대구한방병원 환자들의 치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약선식을 접목하여 2007년부터 입원환자에게 치료식으로 제공하였고,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2008년 대구한의대병원에 약선식당을 개설하였다.

그 후 외국인 의료관광객 내원 시 사상체질과 교수가 체질을 판별하고, 개인별 상담을 실시하여 각 체질에 해당하는 식습관, 운동방법 등 생활습관 상담과 함께 각 체질에 해당하는 약선식을 제공하고 있다.

의료관광객들은 대체로 약선식을 선호하는 편이었고, 고품질의 식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한 독일인 관광객은 ‘음식을 보기만 해도, 냄새만 맡아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라는 호평을 남겼다.

약선식

Sonia McCOOK(자메이카)

저는 자메이카에서 온 소냐입니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IAAF) 차 한국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비행기에서 장시간동안 경직된 자세로 있다 보니 허리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IAAF 임원의 추천으로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에 들리게 되었고 한방의술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서양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동양의 의술이라서 오묘하였고, 침 치료 후 통증이 금세 완화되어 신기하였습니다.

며칠 뒤 IAAF 레이디즈 투어를 하는데 여러 가지 투어 코스들 중에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의 의료관광 코스를 택하여 한방피부미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방피부미용 코스는 안면 클렌징, 미소안면침, 복부 뜸, 한방팩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특히 미소안면침은 얼굴에 직접 놓는 침으로서 시술을 받아보니 얼굴의 좌우균형을 맞혀주는 느낌이 들었고, 얼굴 근육을 당겨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침술을 받고 누워있는 중 복부에 뜸을 올려놓는데 배가 따뜻해지면서 평안해지고 마치 명상을 하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한국 일정 중에 쌓여가는 피로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치요다 도시미츠(일본)

젊은 시절부터 몸은 튼튼했지만 식사 후 속이 더부룩하거나, 급체를 자주 하는 등 소화에 항상 문제가 있었습니다. 소화불량이 장기로 지속되어 일본에서 의사 상담, (양방)건강검진을 해봤지만 아무런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리던 차 제가 멤버로 속해 있는 ‘삼랑 로터리 클럽’에서 한국에 관광을 오게 되었는데 마침 멤버 대부분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에서 건강검진과 사상체질진단을 체험하였습니다.

우선 한방 건강검진이라는 부분이 상당히 낯설고 특이하였습니다. 그 중 ‘적외선 체열진단 기기’라고 있는데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체온 차이 기록하고 그에 따른 신체의 기능적인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독특한 진단기기였습니다. 건강검진이 끝나고 검진결과와 체질진단을 통해 한의사 상담이 이어졌는데, 지금까지 저의 소화불량의 원인을 첨단 장비와 한국전통의학을 토대로 하여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었고, 저의 체질에 적합한 음식, 운동법, 생활패턴과 같은 일상생활에도 밀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자료 담당자 :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송영규 Tel. 053-253-1574
최근자료수정일 :
2016.05.25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